본문 바로가기

푸드&디저트

울산 맛집 대왕암 아구찜


울산 맛집 대왕암 아구찜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고나니 기분이 한결 가볍네요. 동구에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가게 되는데 부모님이 추천해주셔서 함께 갔던 맛집을 소개할까합니다. 주말이고 저녁시간때라 그런지 손님이 많네요. 큰 홀도 있지만 방으로 나뉘어져 있는 곳도 있어서 아늑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수저도 이렇게 이쁜 포장지에 담겨 나옵니다. 벽에는 옷걸이와 앞치마가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시면 가져다 쓰면 됩니다.



사실 이곳은 아구찜이 유명하지만 주문한 메뉴는 가자미 전복 미역국 정식입니다. 메뉴가 조금 다양한 편인데 왕꼬막찜, 아구찜, 활문어아구해물찜, 아구불고기, 아구맑은탕, 아구내장매운탕, 단호박오리찜, 아구수육, 아구회등 아구를 재료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아구찜은 고단백식품으로 콜라겐이 풍부하여 성장발육, 혈액순환, 피부건강,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위와 상을 튼튼하게 하고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좋은 식재료 입니다. 중풍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 당뇨, 고혈압의 예방에 좋고, 눈을 건강하고 정력증강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은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콜레스테롤, 발암물질,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빼줍니다. 미역은 우유보다 9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고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식품으로도 좋으며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활어와 선어를 도소매로 전국택배로 이용가능합니다.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먼저 나온 반찬은 연두부, 무절임, 샐러드, 꼬들배기, 김치, 나물입니다.  음식은 손맛이라고 하는데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시는 반찬이라 그런지 반찬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10,0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만큼 큰 전복 2개와 가자미 1마리, 미역이 듬뿍들어간 가자미전복미역국입니다.



국물이 정말 진하게 우러나왔습니다. 밥은 조가 살짝 섞여 있어 영양가를 더해주었습니다.



앞접시에 먼저 가자미와 전복2개를 담아서 살짝 식혀주었습니다. 집게와 가위로 다듬어 다시 국에 넣어 국물과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습니다. 가자미는 살이 하얗고 부드러웠습니다. 들깨가루가 고소함을 더해주어 과식을 하게 되었네요. 사장님께서 테이블마다 인사를 하시고 친절하셨습니다. 부족한 반찬들은 타이밍에 맞게 직원분들이 가져다주셨습니다.



장사가 잘되는 곳은 불친절한 느낌을 받을 때가 많은데 대왕암 아구찜은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이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좌식테이블만 있어서 앉아있으면 조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넓은 주차공간 친절한 사장님 무엇보다 전복의 크기와 가자미의 신선도를 맛보신다면 이정도는 감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왕암아구찜 위치입니다. (감포 생아구찜으로 검색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