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디저트

리코파파 메뉴 및 가격


리코파파 메뉴



모임이 있어 장소를 정해야하는데 항상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해봅니다. 맛집이란 맛집은 다 검색해보고 최대한 괜찮을 장소를 선정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랜만의 모임이라 조금더 특별했으면 좋겠고 편한 공간이면 더욱 좋겠지요? 



양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중에서 아이들이 놀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는 곳은 사실 드물지만 이번에 한곳 발견했네요! 바로 RICCOPAPA입니다.



실내도 아늑하고 다운된 인테리어이고 테이블마다 어느정도 공간이 차단, 분리 되어있습니다. 선반위에는 아기자기한 인형들과 액자가 진열되어 있고, 조명에도 분리된 공간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입구에 있는 주방도 어느정도 오픈되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셀프바가 보이는데 이곳은 음료 및 티슈, 빨대, 물티슈, 피클종류가 있습니다.




카운터 뒤에 보이는 인형들은 왠지 인형뽑기한 느낌이 물씬 나네요. 커플들이나 아이가 없는 분들이 따로 식사를 할 수있고, 저희는 아이가 있어 놀이방이 있는 공간으로 배정받았습니다.





조금 작은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이런 놀이방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많이 큽니다. 네 살정도 되어보이는 유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엄청 재미있게 놀수있으니 안심하며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럼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2~3인분 되어보이는 화이타 그릴부터 브리또 종류, 케사디야가 보입니다. 가격은 전체적으로 적당한 느낌입니다.



이런 양식집에 오면 항상 주문하는 메뉴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거 같아요. 스파게티류 1개, 스테이크류 1개, 피자류 1개, 리조또 1개. 망설임없이 1개씩 주문해봅니다.





소고기 찹 스테이크, 해산물 크림 파스타, 새우 베이컨 로제 리조또, 고르곤졸라 피자까지. 아이 1명에 성인 3명인데 이정도면 푸짐한거겠죠? 사실 고구마 피자를 주문했는데 재료가 다떨어졌다고 해서 결국 늘 먹던걸로. 역시 먹으려고 했던메뉴가 달라서 그런지 인기가 좀 없더라구요.



샐러드와 사이드메뉴는 패스해 봅니다. 모히또와 에이드 종류도 있으나 음료는 기본탄산음료가 제공되니 이것도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단품메뉴 가격이 대략 8,000~28,000원 정도입니다. 2~3인분용은 3만원선이니 괜찮은 편이네요.

어른 3명, 아이 1명 같이 먹고 5만원 미만으로 계산했으니 대략 느낌이 오죠?




드디어 기다렸던 음식들이 나오네요. 가장 먼저 나온메뉴는 소고기 찹스테이크! 스테이크 부위는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고기양은 많이 작았습니다. 떡과 햄, 야채등이 어우러져 맵거나 짜지않았습니다.

 



무절임이 유독 인기가 많았죠. 고추는 조금 매운편인데 뜨거운 음식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더 맵더라구요. 이어 주문한 해산물 크림파스타와 새우 베이컨 로제도 나오네요.




해산물 크림 파스타는 해산물 자체는 싱싱해 보였지만 거의 면만 먹게 되더라구요. 리코파파에서 주문한 메뉴중에서 가장 괜찮았던게 아래 리조또입니다. 치즈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각 음식에 올려진 파슬리가루가 더욱 입맛을 돋아 주었네요. 스파이시한 맛이 약간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없었던 고르곤졸라 피자! 맛이 없는건 아니었는데 다른 파스타나 리조또에 밀려서 결국 다 식은 다음에야 먹었네요. 통유리로 되어있는 놀이방 옆에서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아서 그런지 에어컨은 빵빵하게 틀어 주셨네요. 테이블에 있는 3.6.9이벤트는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3만원 이상 주문시 영화티켓교환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먹고 나오는 길에 선물 받은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편안한 식사가 가능했던 RICCOPAPA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