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디저트

울산 동구 맛집 장수밀면전문점


울산 동구 맛집 장수밀면전문점



작년 여름에는 유난히 밀면을 즐겨 먹었는데요. 밀면전문점으로 이름난 곳을 가면 온육수가 유난히 맛있더라구요. 아직 여름은 아니지만 벌써부터 밀면이나 냉면을 개시한 곳도 늘어났습니다. 울산 동구에 있는 밀면전문점 중에서 해마다 꼭 가게 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울산 동구 장수밀면입니다.



울산 동구 현대백화점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위치해 있구요. 카페베네골목입니다. 아무래도 골목안쪽이다보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없습니다. 백화점이나 현대예술관에 주차를 한 후 장수밀면전문점 안으로 들어갑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그런지 사람은 그다지 없었습니다.





밀면전문점이기는 하지만 감태칼국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림표는 간단합니다. 물밀면, 비빔밀면, 감태칼국수 주메인이라고 보면 되고 가격은 5,000원부터입니다. 곱배기를 먹어도 부담없는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주문은 물밀면, 비빔밀면 곱배기, 고기만두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하였습니다.





감태칼국수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 감태의 효능이 차림표보다 크게 되어 있어 읽어보게 되네요. 감태의 효능으로는 철분, 칼슘, 요오드, 무기염류, 비타민A,C가 함유되어 피를 맑게 해주고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위궤양, 심이지장궤양 예방이 가능하고 간질환과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변비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태는 전남 신안과 충청 태안에서 생산됩니다.




밀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식초와 겨자를 적당히 넣고 양념을 잘 풀어 먹으면 됩니다. 사용한 음식물을 재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장님의 양심도 보입니다.




위 사진이 물밀면이고 아래는 비빔밀면 곱배기입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죠? 식감을 살려주는 아삭한 오이와 위를 보호해주는 댤걀도 올려져있습니다.



비빔밀면과 곁들여 먹을수 있는 온육수입니다.




고기만두는 10개가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만두는 반으로 쪼개서 밀면육수에 한번 담궜다 먹는 편인데 이때 육수에는 겨자와 식초가 첨가되어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밀면에 첨가된 양념장을 다 사용하지 않고 1/3만 덜어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상으로는 약간 허여멀건한 상태입니다. 비빔밀면은 제공된 양념 그대로 풀었습니다. 매우 매워보이지만 사실 많이 맵지는 않습니다.



밀면의 완성은 육수와 양념장이 얼마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냐에 달렸는데 살얼음처럼 있는 육수가 시원함을 더해줍니다. 아마 여름이 끝나기 전에 또 방문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