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디저트

울산 매곡맛집 육전냉면 교동면옥


울산 매곡맛집 육전냉면 교동면옥



여름도 아닌데 밀면이나 냉면이 땡길때가 있죠?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물냉면이 너무 먹고 싶어서 가게된 울산 매곡에 위치한 교동면옥입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가니 큰 가마솥 3개에 고기가 듬뿍뜸뿍 담겨있습니다. 사실 별로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맛집을 찾은 것 같아요. 냉면과 갈비탕 전문점답게 냉면과 갈비탕, 갈비찜, 육전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격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8,000원이구요. 소고기 육전 12,000원. 갈비탕과 갈만탕 9,000원. 갈비찜은 대자 45,000원 중자 35,000원입니다. 물냉면 2개와 소고기 육전 1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약간 비싸다라면 비쌀 수 있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개인적으로 비용이 조금 더 들어도 만족하는 편입니다.



메뉴판이 한켠에 크게 되어 있어 알아보기 쉽습니다.



육전을 찍어 먹을 소스와 온육수, 무절임이 나왔습니다. 다른찬은 없지만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TV에도 출연했었네요. 온육수는 추가로 셀프바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제 입에는 딱 맛아서 2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몇 분 기다리니 육전냉면과 소고기 육전이 나왔습니다. 취향에 맞게 식초와 겨자를 약간씩 첨가하여 먹었습니다. 다른 냉면집과는 다른 고소한 맛이 있네요. 아무래도 고명으로 약간 얹어진 소고기 육전 덕분인것 같아요. 육수도 깔끔하고 계속 땡기는 맛입니다.




냉면 면빨에 무절임, 오이, 육전 이렇게 3개를 얹어서 한 젓가락에 먹어도 꽤 맛이 좋습니다. 육전이 소량 들어있어서 그런지 소고기 육전은 따로 안시켜도 될 것 같네요. 2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은양이었어요.




소고기 육전은 얇은편이고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약간의 기름진 맛을 잡아줍니다.



테이블은 좌식도 있고 입식도 있으니 편한 자리를 선택하여 앉으면 될 것 같아요. 





교동면옥은 오전 11시 ~ 오후 9시 까지 운영중이며 갈비탕 포장판매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일 한정 수량으로 3~4인분 22,000원입니다. 매곡에 살고 있지 않지만 지나갈 일이 있다면 한번쯤 다시 방문해보고 싶네요.



울산 매곡 맛집 교동면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