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디저트

38년 전통 어탕전문점 대가 어탕


38년 전통 어탕전문점 대가 어탕



여름이 되면 항상 가는 어탕집이 있습니다. 걸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라 늘 차를 이용해서 가는데요. 주인이 바뀌었는지 맛도, 가격도 바뀌었드라구요. 그래서 이후로는 가지 않게 되었는데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새로운 가게가 오픈했어요.


오픈이라 조금 사람이 많은 것도 있겠지만 가격대비 육수가 꽤 진한 대가어탕.




대가 어탕의 위치는 울산 북구 양정동 538-38번지입니다.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고 골목사이에 있는 음식점이라 차로 이동하신다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오시는게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문의는 052-292-3889 또는 010-2952-9202로 해주세요.





대가 어탕의 기본메뉴의 가격은 7,000원입니다. 어탕손수제비, 어탕칼국수, 어탕국수, 어탕만두, 어탕밥, 추어탕이 이에 해당됩니다. 그 외 붕어찜과 인삼메기찜, 참게메기매운탕 등이 있습니다.



회식메뉴 또한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어탕손수제비와 어탕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실내는 좌식테이블이 전부입니다. 주방이 보이는 오픈식 구조로 회전율이 굉장히 빠른편입니다.



어탕 수제비에는 넉넉한 수제비와 팽이버섯이 두드러지게 보이구요. 어탕밥에 비해서 밥은 절반이지만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어탕밥은 수제비를 뺀 어탕국물이 넉넉히 담겨 나왔습니다. 밥도 한공기 꽉 차있습니다.



반찬은 김치 외에 콩자반 오뎅, 양파와 고추가 나옵니다. 양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진마늘과 다진땡초가 추가로 더 제공됩니다. 테이블 한 켠에는 산초가루와 들깨가루도 있으니 첨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산초가루는 소량만 들깨가루는 듬뿍, 다진 땡초도 소량 더 추가해서 먹었네요. 여름 보양식 어탕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