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_KUNI

괌 교통수단 트롤리버스 & lealea버스


괌 교통수단 트롤리버스 & lealea버스



괌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렌트카를 할지 말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저희가 알아봤던 렌트카는 4박 5일 보험포함해서  약 30만원정도였습니다. 그에 비해서 트롤리는 5일권을 사도 1인 17,000원이라는 다소 저렴한 금액이었구요. 어차피 태교여행이고 스케줄도 빡빡하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트롤리버스 5일권을 구매했습니다. 준비할때까지는 알지못한 문제점들이 현지에 도착하니 생기기 시작했어요.



괌 교통수단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유난히 트롤리버스가 많이 나오는데요. 충분히 다닐 수 있다고 하지만 날씨가 30도에 가깝고 특히 낮에는 햇빛이 많이 따가운 편이라 예민해질 수 밖에 없죠. 괌 교통수단은 택시, 빨간 트롤리버스, 핑크 lealea 트롤리버스, 렌트카가 전부입니다.





문제는 괌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렌트카와 택시뿐이라는 점이죠. 트롤리 버스가 괌 공항까지 절대 운행하지 않으니 꼭 참고하셔야해요.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힐튼 호텔까지 $24 한인택시로 이동가능했습니다. 도시내에서는 대부분이 시속40~60k로 달리기 때문에 급정거하거나 할일은 없습니다.


다만, 택시를 탔을때 요금이 굉장히 빠르게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죠.



이렇게 녹색과 빨강으로 된 버스가 흔히 보이는 투몬 트롤리버스입니다. 운전기사와 가까운 좌석은 에어컨이 나오도록 되어있고 아래 사진을 보면 뒷좌석이 창문이 없을뿐더러 에어컨이 되지 않습니다.



운이 좋으면 에어컨이 나오는 자리에 앉을 수 있지만 사람이 많으면 어쩔 수 없이 뒷 자리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자연풍을 그대로 즐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좀 참기 힘든 더위일 수 있습니다.


운전자석 바로 뒤에 일본어와 영어로 된 안내책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앞 표지판을 잘 봐야합니다. 녹색방향으로 가는 버스와 파란색 방향으로 가는 버스가 한 곳에 정차하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다가는 반대쪽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녹색 순환버스입니다.

 22 마이크로네시아 몰 -> 23 퍼시픽 플레이스 -> 22더 비치 ->1 호텔니꼬 괌 -> 2 롯데호텔 -> 3 웨스틴 -> 4 아웃리거 더플라자 -> 5 샌드캐슬 -> 6 어크로스 투몬 샌드 플라자 -> 7 홀리데이 리조트/ 피에스타 리조트 -> 8 퍼시픽 아이슬랜드 클럽 -> 9 이파오 공원/ GVB -> 10 힐튼호텔 -> 11 쉐라톤 라구나 괌 -> 12 온워드 -> 13 괌 프리미엄 아울렛





파랑 순환버스입니다.

13 괌 프리미엄 아울렛 ->12 온워드 -> 11 쉐라톤 라구나 괌 -> 10 힐튼 괌 -> 14 어크로스 퍼시픽 아이슬랜드 클럽 -> 15 파운튼 플라자 -> 16 어크로스 홀리데이 리조트 -> 17 퍼시픽베이 -> 18 투몬샌드 플라자 -> 19 어크로스 하야트 리젠시 -> 20 티 갤러리아 -> 21 JP 슈퍼 스토어 -> 23 퍼시픽 플레이스 -> 1 호텔 니꼬 괌 -> 2 롯데 호텔 -> 22마이크로네시아 몰


그 외 쇼핑몰 셔틀과 T 갤러리아와 <-> K마트 셔틀버스도 있습니다. 다만, 트롤리 5일권으로는 사랑의 절벽이동과 챠모로 시장등 몇 곳으로 이동하는 티켓은 왕복으로 별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한 5일권은 그닥 유용하지 못했습니다. 20분 배차간격도 그리 짧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다리기 힘들때는 결국 한인택시나 일반택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죠.


4박 5일동안 가장 많이 본 버스는 LEALEA라는 버스입니다. 힐튼 호텔 로비에서 타시건물로 가는 통로에 한국어로 된 안내서도 있었습니다. 배차시간은 15~20분으로 위의 버스와 비슷하지만 전체 에어컨 시설이 되어 있고 일본인 대부분은 레아레아버스를 더 자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빨간색 트롤리나 LEALEA 둘다 1회 탑승시 4$이니 어차피 택시 이용안할생각이면 두개의 버스 중 빨리 오는 것으로 골라타는게 좋을 듯합니다. 다만, 레아레아는 미리 티켓을 구매해야 승차가능합니다. 아래는 레아레아 티켓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액티비티 안내를 돕는 데스크 위치입니다.




레아레아의 호텔코스 노선표입니다.



쇼핑센터 코스와 라운지 코스입니다.



안내서가 잘 되어 있는 것은 LEALEA이니 안내 데스크 위치 참고하셔서 이동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