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맞벌이 가정이 보편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출산후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정도의 육아휴직을 끝내고 직장으로 돌아가게 되었을 때 퇴직을 해야할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미래를 생각했을때 아이를 어린이집에 맞기거나 친정 또는 시댁에 도움을 요청할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터지는 어린이집 사고뉴스를 보게 되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기도 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보육시설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오늘 주제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사랑 홈페이지 라고 검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www.childcare.go.kr/ 가 뜹니다. 접속하여 주세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들어가면 임신 / 출산 / 육아 / 어린이집 / 소통·참여등과 같은 카테고리들이 보입니다. 어린이집 -> 입소대기를 클릭합니다.





왼쪽에는 입소대기신청 안내 / 입소대기 아동등록 / 입소대기신청 / 입소대기신청현황 / 입소대기복구 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 처음 신청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안내부터 읽어보면 하단에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는 서울의 경우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에서 따로 관리되고 있으니 참고하여 진행해 주세요.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은 온라인과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나뉩니다. 제가 진행하려는 방식은 온라인으로 하는 입소대기 신청방법입니다. 





입소대기는 연중 수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재원중인 아동 2개소, 미 재원중인 아동 3개소로 신청가능합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아동은 만 0세 ~ 만 5세, 장애아동경우 만 12세까지 등록가능합니다. 입소순위는 1,2,3순위의 기준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자녀, 국민 기초생활보장법의 규정의 의한 차상위계층의 자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중이 영유아,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영유아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2순위와 3순위를 확인한 후 입소대기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진행해 볼께요. 처음이라 회원가입을 하고 가입하면서 공인인증서 등록도 미리 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순서입니다. 아동등록 -> 어린이집 검색 -> 예약 신청 -> 입소대상자 확정 -> 입소우선순위자료제출 -> 아동입소처리 순입니다.




입소대기 아동등록을 할껀데요.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는데도 다시해야 되더라구요.



확인을 누르고 아동상세정보란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이 이름과 출생순위, 주민번호, 보육나이, 주소, 장애보육료 지급아동여부를 꼼꼼히 작성합니다.



다음은 보호자 성명, 관계, 주민번호, 휴대폰을 입력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에서 가장 중요한 입소순위선택입니다. 일반 영유아의 경우 3순위에 해당되네요. 1순위가 되려면 조금 어렵습니다. 자녀를 낳아도 한 두명 정도 낳기때문에 한명인경우 3순위가 될수 밖에 없습니다. 



2순위의 경우 형제, 자매가 재원하고 있는 경우 조금 더 빠른 순위권이 될 수 있습니다.



항목에 체크가 끝났다면 아동등록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다음은 입소대기 신청입니다.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합니다.



아래는 제가 거주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검색해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입니다. 어린이집명과 민간 or 가정 or 가정시간연장형으로 분류, 평가인증, 정원, 현원, 대기자수가 보입니다.




증의 메달이 많은 곳일수록 안심이 가능한 곳이겠지만 정원이 많은 곳이 몰리는건 왜일까요?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장으로 돌아가는 엄마, 둘째를 계획하시고 있는 엄마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입신고 인터넷 신고  (0) 2017.11.06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0) 2017.11.03
국가 무료 예방접종  (0) 2017.11.01
2017년 공시지가 조회  (0) 2017.10.29
남성 육아휴직  (0) 2017.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