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_KUNI

괌자유여행 티켓예약


괌자유여행 티켓예약



한달 후 괌으로 여행을 갑니다. 괌여행은 보통 3박 5일 또는 4박 5일일정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너무 밤 늦은 시간에 출발하거나 귀국시, 새벽 1~4시에 출발하는 비행기는 피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이왕이면 생활패턴을 맞춰 무리가지 않게 여행하고 싶기 때문이죠. 여행은 말그대로 '쉼'을 목표로 하는거잖아요?



괌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더군다나 시차도 1시간 밖에 나지 않아서 여행가서 적응하기 어려운 시차는 아닙니다. (국내가 한시간 느림) 





괌 날씨는 대체로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지만 건기와 우기가 있어요. 괌 우기 즉, 비가 자주오는 시기는 6월 ~ 10월, 건기는 11월 ~ 5월입니다. 제가 가는 5월 하반기는 건기에 속하네요. 



그리고 괌자유여행에 필요한 비행기 티켓! 개인적으로 보통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해서 조회도 하구요. 각 항공사도 들어가봅니다. 혹시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을지 모르거든요. 녹색지식창에서도 조회하면 다양한 티켓들이 뜹니다. 계속 조회하면 가격이 올라간다는 설도 있긴하지만 메모해가면서 더 저렴한 티켓을 찾아봅니다.



조회할 당시 1인 왕복으로 가장 저렴했던 항공권은 28만원이었구요. 가장 비싼 항공권은 60만원정도였어요. 구매하게 된 시기는 여행출발 1달 반 전에 예약했어요. 다른 항공사보다 진에어가 시간이 꽤 좋았어요. 





일정은 화요일~토요일로 4박 5일 일정이구요. 출국은 오전 7시 35분 괌 도착은 12시 35분입니다. 소요시간은 4시간이지만 괌이 한국보다 1시간 늦기 때문에 괌 현지시각에 12시 35분이 되는 거죠.

귀국은 13시 45분 김해공항 도착은 17시 45분예정입니다.



유류할증료와 수화물 다 포함해서 1인당 약 32만원에 결제했습니다. 저가여서 그런지 좌석지정은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부지런히 움직여보려구요. 지금 다시 티켓을 조회해보니 제가 가는 날은 티켓이 없다고 뜹니다. 미리하길 잘한것 같아요.


괌 비행기 티켓을 구매 후 바로 예약한 것은 숙박입니다. 미리 가려고 해둔 숙소가 있어서 망설임없이 예약했구요 조식포함 4박 해서 약 60만원정도 들었습니다. 2명이 같이 묶을 호텔로 카드혜택으로 저렴하게 이용가능해졌습니다.


일단 남은 건 렌트카와 다른 활동인데요. 한인택시도 정찰제로 잘 되어있고, 가족여행임에도 렌트안하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괌자유여행 2인 항공료 64만원 + 숙박 60만원해서 124만원정도인데 괜찮게 예약한 거 맞죠?